여행자 보험 가입

2024. 9. 3. 08:31꿈속의까미노순례길

2018-07-13 22:41:18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세요.

얼마 되지 않은 작은 금액이 까미노 순례 중 당신의 몸과 마음을 평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변수와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까미노 순례를 아무 준비 없이 무작정 떠났다가 가끔씩 낭패를 보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특히 질병이나 사고를 당해 몸을 다칠 수 있고 카메라나 스마트폰 같은 고가의 장비를 도난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 중 일어나는 만약의 사고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여행자 보험으로 여행 기간만큼 가입할 수 있는 특약으로 몇 만원의 보험료만 내면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까미노 순례를 떠나기 전에는 반드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 보험의 종류는 상당히 많으나 혜택의 범위와 가격을 따져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 보험을 선택하기 전에 그 여행자 보험이 항공, 열차 일정 취소, 연기, 수화물 분실에 대한 보상 항목도 있는지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3년부터 스페인 정부는 더 이상 순례자의 부상에 너그러운 정책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반드시 의료사고와 상해의 항목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화 The Way에서처럼 누군가 배낭을 들고 도망 간다면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요? 여행자 보험의 선택이 당신의 순례 길을 완전히 뒤바꿔 놓을 수도 있습니다.
완벽한 여행자 보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를 선택하여 중요한 부분을 상호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여행자 보험들은 90일을 보장하는 정책을 쓰고 있는데 까미노 순례자라면 반드시 자신의 전 일정을 커버할 수 있는 여행자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낭 여행자와 장기 체류 여행자를 위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은 손해 보험사, 공항의 여행자 보험 전용 창구, 환전 은행, 여행사를 통해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보상 손해는 서고로 인한 사망이나 후유 장애, 질병 치료비 등입니다. 계약 내용에 따라서 잃어버리거나 파손된 휴대품을 보상해 주기도 합니다. 이 가운데 도난, 분실 사고의 경우에는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미리 절차에 대해서 숙지하고 순례를 떠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순례 길에서 소지품을 도난 당한 사실을 알았다면 가까운 경찰서에 가서 도난 신고 증명서(Certificado de Declaración del Robo)부터 받아 놓아야 합니다. 휴대품을 도난 당했을 당시 시간과 장소, 사고 경위, 도난 품목과 가격 등을 상세하게 기입하여야 하며 관할 경찰서나 파출소 담당자의 이름과 서명을 받아 놓아야 합니다. 또한 주의 할 점은 본인 과실로 인한 분실일 때는 여행자 보험에 가입했다 해도 보상을 받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휴대품은 ‘도난’일 때에만 배상이 가능하고 도난 신고 증명서에도 스페인어로 Robo(도난), Asalto(강도) 등의 단어로 도난 임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특히 도난 당한 물품의 구매 영수증이 있어야 보상 받는데 유리하기 때문에 사전에 영수증을 잘 보관해 놓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품 도난은 보통 1개 품목당 최대 20만원 정도 까지만 배상이 가능하며 본인 부담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의 기본 보상 기간은 집에서 출발하여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까지이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는 길에 공항 버스에서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과 상행의 경우에는 보험 상품에 따라 다르기는 하나 여행 이후까지 책임을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 중 발생한 질병으로 보험 기간이 끝난 후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 관련 피해를 보상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고의에 의한 사고, 자해 또는 자살, 범죄 및 폭력 행위, 전쟁, 폭동, 내란 등으로 인한 손해나 스쿠버다이빙, 패러글라이딩 등 위험을 수반하는 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체 패키지 순례를 떠날 때나 은행에서 환전할 때 제공하는 무료 보험에 가입되었다고 안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여행보험은 한도가 매우 낮아 충분한 보상을 받자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무료 가입된 상품의 보장 내역을 살펴보고 부족하다면 추가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꿈속의까미노순례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례자여권을 만들자  (0) 2024.09.03
유로화의 이해  (0) 2024.09.03
순례자 준비물 챙기기  (6) 2024.09.03
등산화  (4) 2024.09.03
배낭  (0)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