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monium 1집 가사 해석

2024. 8. 6. 10:51팝송의원어해석

팝송원어해석

2012-08-09 14:46:57


 
 
1. HARMONIUM(소형풍금)

상상해 보세요
내가 살아있음을 보러 오는 한 음악가를
천 개의 악기를 갖고 있지만
나를 위해선 하나가 있을 뿐이죠

그는 내게 아무 말 없이 들어와요
잉크는 나의 머리 속과 오래된 종이 위를 흐르기 시작하네요
그는 내게 더 이상 할 말이 없다는 걸 당신이 말하나 얘기해요
그는 내게 당신이 들은 것을 말하라 얘기하죠

균형 속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고 싶은 사람은
침묵을 들어요

매순간 세상에 자신을 놓아두죠

상상해 보세요
옛 분위기를 연주하는 한 음악가를
그는 재능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해방시키며
그는 나를 그의 아이로 만들 수 있어요

그가 내게 짓는 미소는 날 웃게 만들죠
우리는 화음을 ask들며 매 순간 기쁘게 연주해요
그는 내게 당신이 말하라 얘기하죠

2. SI DOUCEMENT(아주 부드럽게)

나는 스스로 이야기 할 시간을 바란다
너의 쪽에 아름다운 빛이 있었다면
나는 우리 둘 다 모든걸 공유했던,
그 좋았던 다른 해를 기억한다(회상한다)

그리고 한 길을 따라서
두려움은 내게 다시 찾아왔다
아주 조금 더 멀리
내가 잠든 그곳에 도착한다

우리가 항상 살고 있는 마지막 날의 태양
우리가 보아왔던 것이 왜 그런지, 어떻게 그런지
스스로에게 물으면서

아주 부드럽게
아주 천천히
다시 한 번 나는 너를 생각한다

침묵 속에서 나는 여러 번 내 영혼을 변화(변형)시켰다
나는 소리 속에서 취하고 내 몸은 해방된다.

아주 부드럽게......

그리고 나는 다시 침착하고
다른 이야기 속의 나를 발견한다
나는 더 나은 길을 따라가기 위해
내일까지 꿈꿀 것이다



3. AUJOURD'HUI, JE DIS BONJOUR A LA VIE(오늘 나는 인생에게 안녕이라 말하네)

그가 내게 예언했던 것을 기다린다
모든 것은 죽었고 아무 것도 이야기하지 않는다
나는 너무나 멀리 있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바라봤다.
좋은(의미 있는)하루는 모든 가치에서 벗어난 것이다

오늘 나는 인생에게 안녕이라 말한다
내일이면 나는 더 이상 나의 밤들을 잃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찾는다. 먼저 마음에, 그리고 오래된 도로에 새겨져 있는 어떤 편지를
나는 너무나 멀어 아무것도 찾을 수 없는 것을 바라본다.
상투적인(의미 없는) 말을 하려할 때 아침이 밝아왔다

이해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기다리기에는 너무 어둡다



4. VEILLES COURROIES(낡은 가죽벨트)

지역(?)의 벤치에 버려진 노인은 기다린다

바람에 의해 접히고
그의 감각에 의해 옷이 입혀지고
시간에 의해 잊혀진다.

손가락 사이의 낡은 가죽벨트
그가 추위 속에서 구했던 몇 개의 메달과 십자가

숲의 말은 옛날을 꿈꾼다
그가 매번 우리에게 주었던 시대와 부유함을 장식해라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미소지으며 노인은 기다린다.
여름이 왔다
그는 어디에 있지? 사람들은 그를 잘 안다
시간이 지나 다시 모인

낡은 가죽벨트
숲의 말
옛날 그가 우리에게 주었던 몇 개의 메달과 십자가



5. 100,000 RAISONS
- 가사부재



6. ATTENDS-MOI(나를 기다려)

평화와 고요함을 얻기 위한 해
인생을 위해 정해진 것을 따라서
일, 집, 의무

수많은 적들은 항상 똑같이, 아주 어두운 계절처럼 다시 오지
월요일
너의 외침을 되찾기 위한 외출
다른 기회를 위한 떠남

너를 위한 시간이 과도하면 쇠약해짐이 느껴진다
너는 더 이상 선택의 여지가 없어
살아남거나 그것을 끝내라

만약 벽들이 너무 좁다면, 그리고 네가 더 이상 잡고 있을 수 없다면
한번 더 너의 마음을 뒤쫓아라
그것은 너에게 떠나라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나를 기다려, 나를 기다려

너의 망상, 너의 열중
그리고 종이에 쌓여진 너의 꽃들
한 주의 시작은 너의 집에 있게 될 너의 심장 혹은 너의 이성을
시들게 했다.

너의 욕망, 너의 미소는 더 이상 영원하지 않아
너는 그것들을 다시 붙잡아야 해
그것은 다시 배우기에 충분하다

오늘이 오게 될 때
지평선 가득한 이 아침
태양은 너에게 말할거야
그리고 넌 이성을 잃겠지

그것은 결국 너를 위한 것이야
노래의 처음에 넌 기쁨을 발견할 것이고
시간은 사라지겠지



7. POUR UN INSTANT(잠깐동안)

잠깐동안 나는 내 이름을 잃어버렸어요
그것은 마침내 내게 노래를 쓰도록 허락했죠

잠깐동안 나는 거울을 향해 돌아섰어요.
그것은 마침내 내게 더 나은 것을 보도록 했어요

나는 멈추지 않고 어둠 속에서 돌진했고
더 이상 희망 없는 이리처럼 빼앗았죠

나는 시간을 얻은 내 시절을 잃어버렸어요
나는 내게 말할 이야기를 찾고 싶어요

잠깐동안 나는 매우 힘들게 호흡했어요
그것은 내 몸을 살펴보도록 했죠

미지의 것들이 왕처럼 우리 집에 살아요
난 그들의 법칙들을 받아들였어요

난 나의 시간을 잃어버렸어요......

잠깐동안 난 내 이름을 잃어버렸고
그건 내게 이 노래를 쓰게 했죠.



8. DE LA CHAMBRE AU SALON(방에서 거실까지)

나는 내 생각들을 본다
나는 더 이상 너를 붙잡지 않기 위해
주사위를 던지며 내 생각들을 농락한다

양초는 계속 타고
그것과 함께 우리는 흘렀다
나는 잠들고 싶다

내게서 멀리, 이미 너무나 멀리
왜 모든 것은 허공에서 잡을 수 있을까

네가 내게 아니라고 말할 때 난 내 이름을 잃었다
내가 있는 곳이 어디인지, 내가 누구인지
그리고 다른 물음의 귀중함
오랜 시간이 전과 같이 되었다
방에서 거실까지
내가 어디에 있는지, 내가 누구인지

내가 있는 곳이 어딘지 내게 말해줘
내가 어디 있는지 말해줘
아! 네가 여기로 온다. 난 너에게 한 가지를 묻는다

내가 만약 너에게 더 이상 올해가 아닌 하루를 준다면
너는 그것을 붙잡을 수 있는가

올라가고 내려가고
난 더 이상 어느 쪽인지 알지 못한다
나는 나올 수 있다

나에게서 멀리......



9. UN MUSICIEN PARMI TANT D'AUTRES(다른 사람들 속의 음악가)

어깨 위의 한 손
그의 역할을 각각 잘 하고 있다
음악가는 이를 악물었다
그는 매우 좋은 한 순간을 위해 있는다

그의 이름이 카페의 문에서 지워졌다
사람들은 더 나은 누군가를 찾는다
음악가는 어린아이처럼 나이를 먹어갔다

밧줄 위의 커튼처럼 음악가는 올라가고 내려온다

망각을 위한 밤
마음껏 먹고 싶은 문제(?)
병 하나가 올라가고 내려온다
음악가는 이를 악물었다
그는 너무 멀리 있다

카페의 문에서 이름들은 바뀌기만 할 뿐이다.
그는 결국 왜 그의 이름이 더 이상 그것에 없는지 알았다
어린 시절처럼 한 번만 있는

병의 바닥처럼 음악가는 그의 시간을 보냈다.

무언가를 말하려던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나
사람들은 어떤 세상에 있어야 했다.
아마도 그것을 들어야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