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20. 12:31ㆍ부동산법률상식
부동산법률상식
2012-08-10 21:35:40
오늘은 물건 과 필드에서 손님이 나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느낄수 있게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몇가지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물건 과 손님 분류
1.물건
1) 모든 물건에 대하여 중개인자신이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그럴려면 현장확인이 필수 겠지요? 현장확인을 하지 않은 물건은
프로들도 자신 있게 설명 할수 없는 겁니다.
2) 현장을 안내할때는 가장 빠른길로 안내할것.
주변여건을 확인 시키고자 할때는 필히 돌아오는 길에 안내를 할수 있도록 한다
3) 교통여건.지리적 여건을 감안하여 안내한다.
아무리 질러갈수 있는 길이라도 경사 각도가 많은 길은 피한다.
4) 아파트.상가.땅.건물.등등 물건에 따라 안내하는 방식이 다르다는걸 아시고
다음에 시간 되면 세부적인 사항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물건에 따른 권리분석에 세부사항은 혼자만 알고 있고,복잡한 관계를 설명할려고
애쓰지 마세요..그러나 세부사항은 정확히 알고는 있어야 겠지요!!??
2.손님
1) 근무하는 복장은 필히 정장을 하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평상복으로 근무하시면 중개료를 받을때 차이 남을 아시게 될것이고
손님이 나에 대하여 대하는 태도가 달라짐니다. 그리고 이제 부터 우리회원님들 께서는
중개업에 뛰어 들었습니다. 결코 부업이 라고 생각하시고 이 일에 접근한다면...
아예 이 일에 시작을 않는게 좋습니다..
낙오 되는 인생이 될 테니까요.
2) 물건에 대한 개요를 설명 할때는 정확한 발음으로 중간에 잡음이 들어가지
않토록 하여 가장빠른 시간내에 설명을 마치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3) 현장을 갈 때 서로 말을 안하고 가는 어색한 시간이 되지 않토록
손님에게 되도록 질문을 하셔서 손님을 의도적 으로 말을 하도록 하면...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뿐더러.
손님에 대한 제반 사항을 파악 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세상에 어느 누구도 칭찬에 기분나빠하는 사람 없을겁니다.
립써비스 지만!! 아끼지 말고 하도록 하세요.
4) 손님에게 궁색함을 보여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나중에 무시당하고 깔보이게 됨니다.
그러나 너무 있다고 표현 하라는 건 아님니다...ㅎㅎ.
5)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써비스 하셔야 됩니다.
인과관계는 바닥이 좁습니다. 한번 온 손님은 다음에 꼭 다시올수 있도록
좋은 인과관계를 유지하도록 하고...절대로 적을 만들지 않토록 노력하셔야
됩니다. 입 소문이안 좋으면 차츰 차츰 수익에도 비례됨을 아셔야 합니다.
6) 대화에 테크닉은 경험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단시간에 습득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전문가라고 생각 되시는 사람 옆에서 그 사람에 대화술 일처리 함을
눈 여겨 보시고 내것으로 받아 들일 수 있는 마음에 자세가 곧 나에 발전을
가져 온다는 것을 명심하시고요
다음 글에는 현장에서는 상권분석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하여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까페에도 자주 놀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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