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ah Carey - 3

2024. 10. 1. 17:14팝아티스트

 
 
90년대 최고의 음반 판매를 자랑하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는 오페라 가수이자 보 컬 코치였던 어머니 페트리카(Patrica)로부터 음악적 재능을 물려받아 "텔런트 쇼"와 "포크 뮤직 페스티발(Folk-music Festival)" 등에서 노래를 불렀고, 고등학교 시절 키보디스트 (Keyboardist)이자 송라이터(Songwriter)인 벤 마걸리스(Ben Margulies)와 함께 곡을 쓰고 데모 테입을 녹음하기 시작했다.
졸업 후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위해 맨하탄으로 옮긴 그녀는 생계를 위해 웨이트리스, 코트 체커(coat checker), 미용실 청소부, 호스테스, 시간제 가수 등 여러 가지 일을 하다가 브렌 다 K. 스타(Brenda K Star)의 백보컬 역을 맡게 된다.
그러던 중 브렌다 K. 스타가 쇼 비지 니스(showbusiness) 파티에서 소니뮤직의 사장인 토미 모톨라(Tommy Mottola)에게 머라이어의 데모 테입을 건네주었고, 이때부터 신데렐라 같은 삶이 펼쳐지게 된다.

소니뮤직과 계약하고 발매한 데뷔 앨범 [Mariah](90)는 6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22주 동안이나 US 앨범 차트의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4곡의 싱글 'Vision of Love', 'Love Takes Time', 'Someday', 'I don't Wanna Cry'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그 해 그래미상 5개 부문 후보에 올라 베스트 팝 보컬 퍼포먼스(Best Pop Vocal Performance),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를 수상했다.

91년 발표한 2집 [Emotions]에서는 싱글 'Emotions'가 또 다시 빌보드 차트 1위를 석권함으로써 그녀는 사상 최초로 다섯 장의 싱글을 연속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톱에 올리는 진기록을 수립하게 된다.
92년 [MTV Unplogged EP], 93년 3집 [Music Box]를 발표한 후 머라이어는 그를 키워낸 토미 모톨라와 결혼한다.
찰스, 다이애나 비의 결혼식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결혼식 이후 94년 [Merry Christmas], 95년 정규 앨범 4집이자 통산 여섯 번째 앨범인 [Daydream]을 발매하는데, 이 앨범은 발매 3개월만에 미국 내에서만 6백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첫 싱글 'Fantasy'는 여가수로는 최초로, 남녀 통틀어서는 마이클 잭슨에 이어 두 번째로 빌보 드 팝 싱글 차트 1위로 핫 샷 데뷔하는 기록을 세운다.
이후 5집 [Butterfly](97), 1위곡 모음 앨범 [#1's](98)에 이르기까지 그녀는 12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곡 보유, 빌보드 싱글 차트 최장기간 1위 -보이즈 투 맨과 함께 한 'one Sweet Day'가 16주간 1위- 기록 등 최고의 여성가수로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녀는 종종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과 비교되기도 하는데, 음반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대부분의 가사를 본인이 작사한다는 음악적 재능 면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다.
더불어 7옥타브의 음역을 오르내리며 R&B, 소울, 발라드, 힙합, 댄스,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소 화해내는 이해력과 재창조력을 가진 머라이어 캐리는 이 시대 최고의 여성 디바로 전 세계 팬들로부터 갈채를 받고 있다.

'팝아티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ody Blues  (2) 2024.10.01
Madonna  (0) 2024.10.01
Mariah Carey - 2  (2) 2024.10.01
Mariah Carey - 1  (1) 2024.10.01
Meshuggah  (2) 2024.10.01